카페24 쇼핑몰 - 긴급문의 관리하기
이번 시간에는 카페24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<긴급문의>기능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카페24 쇼핑몰의 긴급문의는 회원들의 문의 사항을 신속하게 상담할 수 있도록 문의 내용을 관리하는 기능입니다.
1. 긴급문의
카페24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에서 <게시판 관리>메뉴를 선택합니다. 하위메뉴에서 <긴급 문의>-<긴급문의 설정>을 선택합니다.
2. 긴급문의 설정하기
<긴급문의 설정>메뉴를 선택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<긴급 문의 설정>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①<사용여부 설정>항목에서 <사용>을 체크하면 긴급문의 배너가 카페24 쇼핑몰 메인페이지에 노출되면서 활성화됩니다. ②<접근권한 설정>에서 긴급문의를 사용할 대상을 선택합니다. 회원,비회원, 또는 접근회원그룹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. 설정이 완료되면 하단 ③ <등록>버튼을 클릭하여 마무리 합니다.
3. 긴급문의 처리하기
<긴급문의 관리>를 통해 접수된 문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.<처리여부>에서 긴급문의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<답변하기>를 선택합니다.
4. 답변하기
<답변하기>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답변을 작성할 수 있는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①<처리상태>는 현재 답변에 대한 진행상황을 표시합니다. 굵은 글자로 표시된 내용이 현재상태이며 미처리, 처리중, 처리완료를 선택이 가능합니다. 답변을 작성하고 하단 <저장>버튼을 클릭하면 답변이 마무리 됩니다.
5. 확인하기
답변 작성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<처리여부>항목이 <처리중>으로 변경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추가 답변을 원하면 하단 <답변하기> 버튼을 클릭하면 추가 작성이 가능합니다.